옛날 추억의 만화 1995년 4월에 tv 스페셜로


방영된 꼬비꼬비 기억하실텐데요~ㅎㅎ


줄거리가 한국 토속적인 도깨비 소재를 다룬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아기 도깨비 꼬비와 초능력을 얻게된 소년

깨동이가 지구 어린이를 우주로 데려가기

위해 침입한 외계인들을 물리치는 줄거리

내용이라 보면 될것 같네요 ㅎㅎ










국내 대표적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민영문PD

영심이,검정 고무신 후속으로 꼬비꼬비

제작했는데...1996년에 꼬비꼬비 2 이여


1997년 9월에 꼬비꼬비 3까지 시리즈로


모두 재미있는 작품 들이네요~ㅎㅎ


꼬비꼬비 오프닝때 kbs2 tv에서 스페셜로


1화를 보았는데요 ㅎㅎ 홍두깨 같이 생긴


도깨비 까맣고 눈이찢어진듯 못생긴

캐릭터가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



 








도깨비 만화라 시시하고 재미 없을듯 했는데..


1화에 꼬비꼬비가 깨동이와 꼬비까 변신 하는

장면이 나오죠~ㅎ 둘이 합체할때 외치는


백두무궁한라삼천 하고 변신 했죠~ㅋ 그리고


홍두깨 망태기를 물리치걸 보면 왠지


내가 꼬비꼬비 된것처럼 희열을 느꼈었답니다


등장인물이 꼬비꼬비 1, 2 , 3 시리즈 별로


깨막이 ,꼬비, 쥐방울, 김깨동, 인간, 밤도깨비


대충 등장 하는 인물들이랍니다 ㅋㅋ











오프닝 엔딩 노래 가사가 '귀여운 친구
꼬마 도깨비 꼬비꼬비~ 천년만에 깨어

나타났다네 귀여운 친구 꼬마 도깨비

꼬비꼬비~ 반복되는 노래 부리니

계속해서 만화 주제가를 노래 하게 되네요ㅋㅋ

예전에 tv 어린이프로그램에서 옛날 만화


깨비깨비 , 은비까비 , 두치와뿌꾸

도깨비 관련 등장인물 제목 맞추기 놀이도

했던 추억도 떠오르네요~ㅎㅎ












꼬비꼬비 2, 3 시리즈 보면서 마지막회가

기억이 안나서 ost 주제곡만 듣고 있네요ㅎ


마지막회를 못보고 시간이 흘러서


오늘 동영상으로 다시보기 시청해볼까해요~

깨돌이 꼬비 변신 할때 백두무궁한라삼천


하고 합체 될적에 주문이 이해가 안갔는데

이젠 이해가 간답니다 ㅋㅋㅋ 도깨비들이


싫어하는 팥죽 옥반지 ,꽃신 보면서

미신임을 조금씩 크면서 알게 되었는데요ㅎ

사업자 정보 표시
덕연샵 | 박지인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 18-12 | 사업자 등록번호 : 130-42-95486 | TEL : 010-2868-1052 | Mail : ppang7942@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1-경기부천-144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